#여행

케언즈에서 골드코스트까지 국내선(젯스타) 이동 #고 카드(Go Card) 구매 #에어비앤비 숙소 도착 #호주한달여행 #골드코스트 에어비앤비

every7hing 2020. 6. 15. 21:30
반응형

 

케언즈에서 골드코스트까지 국내선(젯스타) 이동 

#고 카드(Go Card) 구매 

#에어비앤비 숙소 도착 

#호주한달여행 

#케언즈 에어비앤비

 


 

 

젯스타(Jetstar) 항공타고 케언즈에서 골드코스트로 이동


 

 

케언즈 공항에서 10시 비행기로 골드코스트로 가는 젯스타(Jetstar) 항공을 예약했기 때문에 아침 일찍 Uber를 타고 케언즈 공항으로 향했어요.

 

항공권 구매 관련 정보는 이전 글을 참고하세요 : )

2020/03/12 - [#여행] - 호주 한달여행 항공권 예매하기 / 한달 숙박정하는 방법 #항공권 알아보기 #숙박 정하기 #에어비앤비

 

호주 한달여행 항공권 예매하기 / 한달 숙박정하는 방법 #항공권 알아보기 #숙박 정하기 #에어비�

#한달간의 호주여행 #항공권 알아보기 #숙박 정하기 안녕하세요 :) 자 이제 여행지 선정이 끝났으니, 여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항공권과 숙박에 대한 얘길 해볼게요! 집중! # 항공권 알아

isss.tistory.com

케언즈 공항에 도착하니, 이른 아침부터 떠나는 여행객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공항 도착하자마자 짐 무게 부터 쟀어요 ㅎㅎ

  • 기내 수화물 7Kg

  • 위탁 수화물 20Kg (유료 추가)

초과 요금을 공항 도착 후, 현장에서 지불하게 되면 Kg마다 부과되는 비용이 비싸서,

저흰 이동때마다 항상 짐 무게 부터 체크했어요.

짐 무게 체크 후, 티켓 발권 하고 남은 시간을 보내다가 비행기에 올랐네요.

 

약 2시간 20분 정도의 비행을 끝내고 골드코스트 공항에 무사히 도착해서 수화물을 기다렸어요.

 

 

골드코스트 공항에서 고 카드(Go Card) 구매


짐 참고 빠져나온 뒤,

고 카드(Go Card)를 구매하기 위해 편의점 같은 곳을 찾았어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고, 저희는 인 당 보증금 AU$ 10 포함해서 AU$ 20 씩 충전했어요.

 

3박 4일 정도 골드코스트에 묵을 예정이지만, 필요할 때 마다 수시로 충전 가능하므로 처음부터 많이 충전하진 않았어요.

Go Card는 호주 퀸즐랜드 주 내에서 사용 가능한 교통카드라고 하네요.

그래서 저희는 골드코스트와 브리즈번 내에서 유용하게 썼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ㅡ ^

 

https://translink.com.au/tickets-and-fares/go-card

 

go card | translink.com.au

Breadcrumb Home Tickets and fares go card Grab a go card today for cheap fares, easy transfers and convenient top-ups! Travel seamlessly across South East Queensland by touching on at the beginning of your journey and touching off at the end. Your fare is

translink.com.au

 

 

골드코스트 공항에서 버스 + 트램타고 에어비앤비 숙소로 이동


숙소까지 버스와 트램을 갈아타고 이동했어요.

예약한 에어비앤비 숙소가 서퍼스파라다이스 근처에 있어서, 공항에서는 1시간 20분가량 이동을 해야 했어요.

그래서 우버(Uber) 보다는 버스와 트램을 택했어요.

 

 

공항 앞에서 서퍼스파라다이스 근처로 가는 버스가 여러 대 있으니 잘 확인하고 타시면 되요.

 

골드코스트는 해변가를 따라 도로가 잘 나있어서, 생각보다 빠르고 쾌적하게 숙소까지 잘 올 수 있었어요.

우버보다 금액적으로는 괜찮으나 힘들고 불편할까봐, 버스나 트램 이용을 망설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물론 저도 여행 전 정보를 알아볼때는 살짝 걱정을 했어요..)

 

막상 경험해보니 좋았습니다 저는! ^ ㅡ ^

 

또 트램을 갈아타는 장소도, 우리나라의 지하철 환승과는 아주 달라요.

왜냐하면 트램은 지상에 있기 때문에, 버스 내려서 길만 건너서 타거나 몇 걸음만 더 가면 바로 갈아탈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해요!

 

그렇게 저희가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한 숙소에 잘 도착했어요!

 

위치는 서퍼스파라다이스와 아주 인접하기 때문에 위치적으로도 좋았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깔끔하고, 넓고, 세탁기와 건조기 등이 잘되어 있었어요.

저희처럼 장기 여행자들에겐 편리하고 좋았답니다 ^ ㅡ ^

 

 

베란다로 나가면 위 사진 처럼 넓은 곳에 바베큐 시설과

공용 수영장, 스파 시설도 갖추어져 있었어요.

 

에어비앤비는 이번 호주여행을 하며 처음 이용했었는데, 굉장히 유용했어요.

장기여행을 함에 있어 숙소를 정하는게 참 힘든 일인데 좋은 가격에 좋은 숙박 시설을 이용할 수 있거든요.

 

https://www.airbnb.co.kr/c/fe01791?currency=KRW

 

첫 여행 예약 시 최대 ₩44000 할인 받으세요

에어비앤비는 개성 있는 숙소와 흥미로운 활동을 예약할 수 있는 최고의 플랫폼입니다.

www.airbnb.co.kr

 

그럼 오늘 골드코스트 이동과 숙소 이동 내용은 여기까지 쓸게요.

다음 글은 골드코스트의 본격적인 여행 후기에 대해서 쓸테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좋은하루 보내시고,

아래 공감버튼도 한번 눌러주시는 센스!

잊지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