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멜버른 호시어레인 Hosier Lane 그래피티 골목 (미안하다 사랑한다 촬영지, 미사거리) #호주 한달 여행 #멜버른 미안하다 사랑한다 골목 #멜버른 호시어레인

every7hing 2020. 6. 16. 21:12
반응형

 

멜버른 호시어레인 Hosier Lane 그래피티 골목 (미안하다 사랑한다 촬영지, 미사거리) 

#호주 한달 여행 

#멜버른 미안하다 사랑한다 골목 

#멜버른 호시어레인


요즘은 정말 날씨가 좋아서 기분도

너무 좋아지는 것 같아요!

 

오늘은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세를 탄 그래피티 골목!

호시어레인을 다녀온 후기를 소개할까해요.

 

호시어레인 (Hosier Lane)

사실 멜버른을 여행하다 보면 정말 많은 그래피티를 발견할 수가 있어요.

호시어레인 뿐만 아니라 동네 골목이나 표지판 등

곳곳이 그래피티의 예술로 표현된 멜버른을 만날 수 있어요 ㅎ

 

그래피티란?

이탈리아어: graffitto - 복수형 graffitti
락카, 스프레이 페인트 등등을 이용해 공공장소 또는 벽에 그림을 그리거나 글자 및 기타 흔적을 남기는 행위.

 

호시어레인 골목의 표지판

 

그래피티로 이루어진 작은 골목이지만,

이 곳도 멜버른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잡혀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가 않았어요.

 

 

특별할 건 없지만, 작은 골목 사이사이 예술의 흔적들이 가득해요.

곳곳에서 사진찍기 바쁜 곳 ㅎ

 

배우 소지섭과 임수정이 나왔던 그 골목!

뭔가 느낌이 새로웠어요 ㅎ

 

마침 한 쪽 골목에선 그래피티 작업을 하고 있는 외국인을 만날 수 있었어요.

그리는 걸 한참을 지켜봤는데,

정말 신기하게도, 손이 움직이는대로 뭔가 예술이 되는 느낌 ㅎㅎㅎㅎㅎ

 

 

 

사실 이 곳이 구석진 골목이라,

쾌쾌한 냄새도 나고 노숙의 흔적들도 많이 보였지만

그래피티를 보러 온 전세계 관광객들로 붐비니까

참 신기했어요.

 

정말 멋있죠?

어떻게 저렇게 그렸을까요..

 

정말 사람의 능력이란...

 

 

구석구석 정말 감탄을 자아내는 그래피티들이

너무나 많았어요!

 

 

짧은 골목이지만,

한참을 골목 안을 서성이며 감상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네요.

 

멜버른의 관광 명소인 만큼!

호시어레인의 그래피티는 추천드립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