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호주 한달여행 시드니 공항에서 Uber 이용하기 / 오팔카드 구매하기 #시드니 1일차 #시드니공항 #USIM 구매하기 #Opal Card

every7hing 2020. 3. 12. 22:17
반응형

#한달간의 호주여행 #시드니 1일차 #시드니공항 #USIM 구매하기 #시드니 오팔카드 구매 #Opal Card #공항에서 숙소까지 우버로 이동 #시드니 공항 Uber

 

안녕하세요 : )
햇살이 맑은 월요일이네요 ^^
오늘부터는 본격적인 여행의 여정을
낱낱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기나긴 비행의 시작

인천공항 20:00 출발
시드니 킹스포드공항 08:20(+1일) 도착

 

호주를 떠나기 전 항공권을 구매할 때,

비즈니스석을 알아보기도 했으나

이코노미석과 가격차가

거의 2배 이상 나는 것을
확인한 후,
마음을 싹 바꿨었다 ㅋㅋ

 

10시간 20분 정도의 비행을 했는데


영화 세 편 정도 보고,
기내식 두 번 먹고,
두번의 꿀 잠을 자고나니

 

 

 

 

드디어 꿈에 그리던
시드니에 도착해있더라구요.

10시간 넘는 비행 뭐,
그까잇 거,
할만합니다 하하하하..;

시드니 공항 도착 후,
깔끔하게
세관신고까지 통과한 후
나름 철저한 준비?로 인한 ㅋㅋ

 

철저한 준비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글을 참고하세요 ㅎㅎ

 

2020/03/12 - [#여행] - #한달간의 호주 여행 #여행 준비 #여행코스 정하기

2020/03/12 - [#여행] - #한달간의 호주여행 #항공권 알아보기 #숙박 정하기 #에어비앤비

2020/03/12 - [#여행] - #한달간의 호주여행 #환전하기 #여행준비 #호주 세관신고 대비 #짐싸기 #음식 챙기기 #비상약 챙기기

#한달간의 호주여행 #환전하기 #여행준비 #호주 세관신고 대비 #짐싸기 #음식 챙기기 #비상약 챙기기

#한달간의 호주여행 #환전하기 #여행준비 #호주 세관신고 대비 #짐싸기 #음식 챙기기 #비상약 챙기기 안녕하세요 : ) 즐거운 주말이네요^^ 오늘은 호주 한달여행을 가기 전, 환전한 금액과 까다로운 호주 세관신고..

isss.tistory.com

2020/03/12 - [#여행] - #한달간의 호주여행 #호주 일일투어 예약 #뉴질랜드 일일투어 #뉴질랜드 액티비티 #호주 액티비티

#한달간의 호주여행 #호주 일일투어 예약 #뉴질랜드 일일투어 #뉴질랜드 액티비티 #호주 액티비티

#한달간의 호주여행 #호주 일일투어 예약 #뉴질랜드 일일투어 #뉴질랜드 액티비티 #호주 액티비티 안녕하세요 ; ) 오늘은 호주 한달여행의 마지막 준비! 여행 출발 전, 꼭 하고 싶은 액티비티나 일일투어를 예약해..

isss.tistory.com

 

# 옵터스(Optus) USIM 구매

공항에선 정신이 없어서

USIM 살 때는

사진이 하나도 없네요 ㅠ_ㅠ

 

출국장을 나오자마자
유심(USIM) 카드를 구매하기 위해
왼쪽에 보이는
Optus 매장으로
이동했어요.


28일간 사용 할 수 있는
45GB 데이터 + 문자/전화 무제한

옵션을 가진
유심을 두개 구매했어요.

금액은 하나 당 $25 정도 했던거 같아요.

 

구매한 뒤,
유심 장착하고
재부팅하니
데이터가 잘 터지더라구요 ㅎㅎ

 

전 아이폰6s+ 였는데 4G로 잡혔고
와이프는 갤 노트3라 3G로만
잡히더라구요.

쾌적한 속도를 원하시면
폰도 예전꺼 들고가면 안될 듯 ㅎㅎㅎ

 

# 오팔카드(Opal Card) 구매!

그리곤 곧장,

시드니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오팔카드(Opal card)를 구매했어요.

 

 

 

Optus매장 맞은편 쪽의
편의점 같은 곳에서 구매했고,
6일정도 시드니에 있을 예정이라
한 장당 $20, 두 장해서 $40 충전!

 

오팔카드는 별도의
보증금 같은 건 없더라구요.

 

 

 

참고로 오팔카드 구입 후,

'Opal Travel' 이라는 앱을 이용하면

잔액은 물론,

사용 경로까지

모두 조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일주일안에 8번 사용하면,

그 다음부턴 그 주에는

대중교통비가

무료!

 

아래 보이는

'WEEKLY TRAVEL REWARD'

부분을

8번을 채우시면 되요 ㅎㅎㅎ

 

 

 

# 공항에서 숙소까지 우버(Uber) 이용하기!

시드니 공항에서

우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Priority Pickup Area'

라는 곳을 이동해야 해요.

 

대부분 그쪽에서 Pickup해서

이동하게 되므로

해당 위치를 미리 숙지하고

가시는 걸 추천!!!

 

전 아무도

이걸 알려주는 사람이 없어서...

엄청나게 헤맸다는  ㅠ _ ㅠ

 

 

 

 

우선 구매한 USIM의

호주 전화번호로

우버 앱 인증을 받은 후,

 

목적지를 선택하고

우버를 요청하면 끝! 

 

 

 

 무사히 탑승 후

숙소 이동중! ㅎㅎ

 

 

 

Bourke St, Redfern NSW 2016

위치한

숙소까지

$32.35 정도 나왔네요.

 

아래는 우버 초대 코드에요.
yl3tux

 

필요하신 분은 사용하셔서

같이 할인 받아보아요 ^ ㅡ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