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1/05 4

파이썬에서 명령을 실행하고 응답 값을 처리 할 때, subprocess 모듈을 사용하셨다면, 이제부터는 Envoy를 사용하세요! #Python Envoy #Python wrapper subprocess module

파이썬에서 명령을 실행하고 응답 값을 처리 할 때, subprocess 모듈을 사용하셨다면, 이제부터는 Envoy를 사용하세요! #Python Envoy #Python wrapper subprocess module 파이썬에서 외부 프로세스를 실행하는 아주 간단한 모듈을 소개합니다. 대부분 subprocess 모듈을 사용하여 복잡하게 Response 값을 받아오는 작업을 해야 했었는데요. envoy는 그런 작업들이 줄어들고, 몇 줄의 코드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pypi.org/project/envoy/ envoy Simple API for running external processes. pypi.org 먼저 설치는 pip를 통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pip install envoy 아래는 en..

#연구/#Python 2021.01.05

파이썬으로 Mysql에 값을 Insert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파이썬으로 Mysql Database 다루기 #Connect to Mysql Database with Python

파이썬으로 Mysql에 값을 Insert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파이썬으로 Mysql Database 다루기 #Connect to Mysql Database with Python Mysql DB를 파이썬으로 다뤄봅시다. 파이썬에서는 Mysql DB를 다루기 위해 아주 유용한 모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Mysql Connector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Mysql에서는 각 언어별 Connecto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Python을 통해 Mysql Connector를 사용하는 자세한 방법들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ev.mysql.com/doc/connector-python/en/ MySQL :: MySQL Connector/Python Developer Gui..

#연구/#Python 2021.01.05

Mac OS에서 Spotlight를 사용해서 빠르게 계산 또는 단위 변환 하는 방법! #계산기 앱 실행하지 않고 빠른 계산하기! #Mac 유저들에게 유용한 정보! #Spotlight의 숨겨진 기능!

Mac OS에서 Spotlight를 사용해서 빠르게 계산 또는 단위 변환 하는 방법! #Mac 유저들에게 유용한 정보! #Spotlight의 숨겨진 기능! 저는 앞에서도 많이 말씀드렸듯이, Mac OS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 Mac 유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Mac OS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팁이 될 수 있는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Mac의 여러 기능 중 Spotlight 기능이 있는데요. Mac의 앱, 날씨, 문서 및 기타 정보들을 빠르게 검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support.apple.com/ko-kr/HT204014 Mac에서 Spotlight 사용하기 Spotlight를 사용하여 Mac에서 앱, 문서 및 기타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연구/#Tech 2021.01.05

파이썬으로 DNS Lookup 기능을 구현해보자! #파이썬으로 google.com의 IP를 알아낼 수 있을까? #DNS Lookup with Python

파이썬으로 DNS Lookup 기능을 구현해보자! google.com yahoo.co.kr 등의 사이트에 IP를 알고 싶을 때, 파이썬으로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Python의 sockets 모듈을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sockets 모듈은 호스트 이름에 대한 IP 정보를 쉽게 가져오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거든요. socket.gethostbyname(hostname) Translate a host name to IPv4 address format. The IPv4 address is returned as a string, such as '100.50.200.5'. If the host name is an IPv4 address itself it is returned unchan..

#연구/#Python 2021.01.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