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1/08 4

파이썬 주석처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파이썬 다중 주석처리 #주석이란 무엇인가 #Comment in Python

파이썬 주석처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파이썬 다중 주석처리 #주석이란 무엇인가 #Comment in Python 주석이란 무엇인가 (What is Comment?) 주석이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작성된 코드 내에 추가된 설명들을 일컫습니다. 프로그래머가 자신이 만들어 놓은 코드에 대한 짧은 설명과 사용방법 등에 대해 기술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렇게 주석이 필요한 이유는 다른 사람들이 그 코드를 보았을 때 쉽게 이해하고, 또 해당 코드를 만든 사람도 일정 기간이 지난 후 다시 보았을 때도 빠르게 해당 코드를 이렇게 만든 이유를 떠올리기 쉽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파이썬 주석처리 방법 파이썬에서 주석처리 방법에는 2가지가 존재합니다. 1. Single-line comments (#) 2. Multi-l..

#연구/#Python 2021.01.08

파이썬 변수 규칙에 대해 알아보자 #파이썬 변수 명명 규칙 #Python Variables #파이썬 변수란 무엇인가요

파이썬 변수 규칙에 대해 알아보자 #파이썬 변수 명명 규칙 #Python Variables #파이썬 기초 #파이썬 변수란 무엇인가요 파이썬 변수 명명 규칙 1. 모든 문자를 사용할 수 있다. 2. 특수 문자 "_"를 사용할 수 있다. 3. 모든 숫자를 사용할 수 있지만, 숫자로 시작하지 못한다. 4. 특수 문자 "+", "-", " " 등은 사용하지 못한다. 저는 영어 대소문자와 "_"로 구분된 이름을 주로 사용합니다. Q. 그럼 파이썬에서 변수의 이름은 대소문자 구분을 할까요? A. 네. 변수 이름은 대소문자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변수라는 것은 텍스트나 숫자 등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변수는 언제든지 코드 상에서 다시 불러서 쓸 수 있도록 쉽고 명확해야 합니다. 그리고 변수에 ..

#연구/#Python 2021.01.08

파이썬 print 줄바꿈 제거 (feat. 파이썬 한줄 출력 Python 2.x vs Python 3.x)

파이썬 print 줄바꿈 제거 (feat. 한줄 출력 2.x vs 3.x) #파이썬 print 줄바꿈 제거 방법 #파이썬 2.x과 파이썬 3.x에서의 차이 파이썬에서 print()함수를 통해 문자열을 출력할 경우, 자동으로 줄바꿈이 되죠. print() 함수로 원하는 내용을 출력하면서 한 줄에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Python Version 2.x과 3.x에서의 차이가 존재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버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Python 2.x print line, Python 3.x print(line, end = ' ') 네, 아주 아주 간단하게 파이썬 print 줄바꿈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도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이런 글은 어때요? 파이썬 리..

#연구/#Python 2021.01.08

[파이썬/Python] pip search 오류 관련 해결 방법 #Pypi 웹브라우저를 이용한 pip search #pip search error

[파이썬/Python] pip search 오류 관련 해결 방법 #Pypi 웹브라우저를 이용한 pip search #pip search error 최근 pip search를 사용하다가 오류를 만난적이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계실꺼라 믿고, 내용을 공유합니다. 해당 이슈를 검색하던 중, 아래 github 에서 "pip search"가 추후 종료된다고 합니다. https://github.com/pypa/pip/issues/9312 pip search give xmlrpc.client.Fault RuntimeError API has been temporarily disabled · Issue #9312 · pypa/pip Environment pip version: 20.3.3 Python version: 3..

#연구/#Python 2021.01.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