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Excel

[Excel/엑셀] 특정 조건에 맞는 셀에 색깔이 나타나게 하고 싶다면? #특정 셀의 색상 자동적용하기! #조건부서식 #엑셀 조건부서식 #엑셀 특정셀 색상 자동 적용

every7hing 2020. 11. 29. 16:16
반응형

 

[Excel/엑셀] 특정 조건에 맞는 셀에 색깔이 나타나게 하고 싶다면? 

#특정 셀의 색상 자동적용하기! 

#조건부서식 

#엑셀 조건부서식 

#엑셀 특정셀 색상 자동 적용

 

특정 조건에 맞는 셀의 색상을 자동으로 변경되게 하고 싶다면?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것 중에 하나가, 토요일, 일요일 일때만 색상이 나타나게 해서 눈에 띄게 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단 간단하게 예를 보여드리면서 설명해볼게요.

 

아래와 같이 일단 간단한 월화수목금토일에 맞는 날짜가 있다고 생각해보죠.

 

그리고 색상이 변하기를 원하는 셀을 모두 선택합니다.

 

그리고 홈 -> 조건부서식 -> 셀 강조 규칙 -> 같음을 클릭합니다.

 

빈 칸에 "토"라고 쓰고

아래 색상 서식을 원하는 색상으로 설정합니다.

 

 

"토"라는 셀의 값이 나오면 해당 색상으로 변경되는 겁니다.

그리고 확인!

 

그럼 어떻게 됐나요?

토요일에 해당하는 셀의 색상이 변경되었죠?

 

일요일도 동일하게 진행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적용한 색상이 나오네요.

 

 

뿐만 아니라, 아까 지정한 셀의 범위 내에서는 "토"나 "일"이라는 셀의 값으로 바꾸기만하면 자동으로 색상이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따라서, 응용하면 지정한 특정 셀의 범위 뿐만 아니라, 해당 시트 전체에 적용하여 편하게 사용하실 수 도 있어요.

 

간단하죠?

생각보다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이니까

잘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