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정보/책추천] 걱정이 너무 많아
#김영진 지음
#2020년 08월 3주 유아 도서 추천
#8월 3주 유아 도서 추천
#2020년 여름 유아들을 위한 책 추천
책 소개
김영진 그림책 12권. 마치 우리 집 이야기, 우리 아이의 경험담을 보는 듯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로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낸 ‘아빠 작가’ 김영진이 이번에도 아이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생생한 이야기와 섬세하고 유쾌한 그림으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이 책에는 김영진 작가의 다른 그림책에는 없는 우스꽝스럽지만 어쩐지 귀여운 구석도 있는 캐릭터인 걱정 괴물이 등장한다. 걱정 괴물은 눈에 보이지 않는 ‘걱정’이라는 감정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것이다. 걱정 괴물은 사람마다 크기도 생김새도 각각 다르고, 걱정이 조금 해결될 조짐이 보이면 집채만 했던 크기가 주먹만큼 작아지기도 한다.
걱정이 생길 때마다 괴물이 펑! 펑! 나타나는 모습, 걱정 괴물이 그린이의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며 잠을 방해하는 모습, 걱정 괴물이 저들끼리 대화를 주고받는 모습도 재미있다. 라디오를 듣고 그린이의 사연에 공감한 아파트 주민들이 걱정 괴물을 나무에 빼곡히 매달아 놓은 장면은 단연 압권이다.
이처럼 <걱정이 너무 많아>는 현실적인 이야기와 상상력 넘치는 판타지가 어우러져 짜릿한 재미와 잔잔한 감동을 안겨 준다. 작가는 다양한 장면 구성을 사용하여 현실과 상상을 오가며 그린이의 다양한 감정과 심리 변화를 더욱 실감 나게 보여 주고 있다. 그린이가 달라지는 과정을 찬찬히 따라가며 책이 건네는 힘찬 격려와 유쾌한 감동을 만끽할 수 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