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도서정보/책추천]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 #전홍진 지음 #2020년 8월 책 추천

every7hing 2020. 8. 5. 21:40
반응형

 

[도서정보/책추천]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 

#전홍진 지음 

#2020년 8월 책 추천

 

 

코로나 19바이러스가 생각보다 장기화 되면서, 세상 모든 사람들의 마음이 많이 예민해져 가고 있는 듯하다.

그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이 여기 있다.

책에서는 예민한 기질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들이 언급되고, 각 사례들에 대한 극복방법과 조언도 함께 나온다.

 

 

 


책소개

 

지난 10여 년간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서 1만 명 이상의 환자를 상담·치료해온 전홍진 교수의 저서. 서양인과 한국인의 우울증 양상 차이, 국내 스트레스와 자살 연구 등을 대규모로 주도해온 그는 그간의 임상시험 및 상담 사례를 대거 방출한다.

정신건강의학과에 온 이들 대부분은 우울증이라는 진단이 나와도 ‘나는 우울증이 아니’라고 대답한다. 이때 말을 바꿔 ‘당신은 매우 예민한가’라고 물으면 그들은 ‘맞다, 나는 예민한 편이다’라며 수긍한다. 더욱이 자기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사회적 성공을 이룬 사람들 가운데 다수가 ‘나는 매우 예민한 편’임을 인정한다. 저자는 바로 이 때문에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을 썼다. ‘매우 예민하다’는 성격적 특성에 주의만 기울인다면 정신과 상담이나 약물 치료 없이도 증상이 호전될 수 있다. 이 책에서 전 교수는 특별히 골라낸 40명의 사례를 통해 예민성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 책 구매하러 가기 <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뇌과학과 정신의학이 들려주는 당신 마음에 대한 이야기

COUPANG

www.coupang.com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