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Tech

Windows 10 PC의 속도를 빠르게 하는 4가지 방법!

every7hing 2021. 5. 20. 14:46
반응형

 

#Windows 10의 속도를 빠르게 하는 4가지 방법!

#윈도우 10 속도 빠르게 하는 법

#윈도우 속도 올리기

 

Windows 10의 속도를 빠르게 하는 4가지 방법!

 

우리나라는 전 세계가 인정하는 IT 강국입니다. 그래서 전 국민의 대다수가 개인당 PC나 모바일 단말 등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그리고 우리는 또 빠른 속도를 추구합니다. PC의 속도가 조금만 느려져도 짜증이 나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Windows 10 PC의 속도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래의 방법들을 주기적으로 해주시는 분들은 새 PC처럼 계속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1. 전원 설정 변경

Windows 10의 전원 설정 중, Power saver 모드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PC가 조금 느려질 수 있습니다. Power saver Plan은 PC의 성능을 에너지 절약을 위해 감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전원 설정을 "Power saver" 보다는 "High Performance" 또는 "Balanced" 모드로 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원 설정 변경하기

제어판 -> 전원 옵션 -> 옵션 변경

 

2. 시작 시 실행되는 프로그램 비활성화

PC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많이 느려진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백그라운드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서 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백그라운드로 많은 프로그램들이 실행되고 있는지 체크 해야 합니다.그런데, 이런 프로그램들은 사용자가 실행하지도 않았지만 자동으로 PC가 켜지면 자동 실행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굳이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들이 실행되어 PC의 속도를 감소하고 있다면, 비활성화 하기를 추천드립니다.

 

필요 없는 시작 프로그램 비활성화

1. Ctrl-Shift-Esc 또는 Windows 10 검색에서 "task manager" 검색 후 실행
2. 하단 "자세히" 버튼 클릭
3. 실행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 목록을 "프로세스" 탭에서 확인 가능
4.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비활성화를 원하는 프로그램 클릭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5. "사용 안 함" 클릭

 

3. 저장 공간 센스를 활용한 하드 디스크 용량 줄이기

우리의 PC가 아무리 많은 용량의 하드 디스크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일정 비율 이상으로 하드 디스크 용량이 불어나게 되면 시스템은 그 영향으로 인해 느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드 디스크 용량을 주기적으로 줄여주고 관리해줘야 하는데요. Windows 10에는 이런 번거로운 작업들을 자동으로 해결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저장 공간 센스(Storage Sense)라고 하는 것입니다.

 

저장 공간 센스는 매우 간단한 설정으로, 사용자를 대신해서 임시 파일이나 휴지통의 콘텐츠 등과 같은 필요하지 않은 파일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저장 공간 센스 설정 방법

설정 -> 시스템 -> 저장소 -> Toggle 버튼 켬 (추가 설정은 아래 메뉴를 통해 가능)

 

4. 디스크 조각 모음을 활용한 디스크 용량 줄이기

우리가 PC의 하드 디스크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하드 디스크는 조각이 납니다. 조각이 난다는 의미가 이해가 잘 안가실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저장 공간이 깨끗할 때는, 저장할 대상이 디스크에 차례로 들어간다고 예를 들어볼게요. 그러다가, 중간 중간 저장한 대상을 삭제도 하게 되겠죠. 그러면 그 사이 공간에 적당한 저장 대상이 오지 못하면, 그 공간을 건너띄고 디스크에 저장을 하게 됩니다. 그런식으로 디스크에 작은 공간들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바로 이렇게 되면, 우리 가지고 있는 저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게 되겠죠.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디스크 조각 모음"입니다.

 

디스크 조각 모음 실행하기

"내 PC" 폴더 실행 -> 원하는 하드 디스크 선택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 도구 탭 -> 최적화 -> 최적화 실행

 

[ 다른 글 더 보러 가기 ]

그 밖에도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2021.05.18 - [IT정보,] - MS Word 필수 단축키 한방 정리! (Windows & Mac OS)

2021.02.05 - [생활정보,] - 겨울철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볼까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

2021.04.10 - [TV속협찬상품] - [드라마 속 가구] 오케이 광자매 이광남X배변호 부부 거실 소파! #오케이 광자매 에몬스 거실 소파! #오케이 광자매 광남이 거실 소파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