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Tech

맥(Mac OS)에서 파이썬 Path 설정 1분안에 해결하기!

every7hing 2021. 5. 20. 14:29
반응형

 

#맥(Mac OS)에서 파이썬 Path 설정 1분안에 해결하기!

#맥에서 파이썬 Path 설정하기

#Mac OS 파이썬 Path 설정하는 방법

 

Mac OS에서 파이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분명히 파이썬이 설치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Command 창에서 "python"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 python 설치 경로를 설정해주는 것만으로도 금방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Mac OS에서 Python 경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맥(Mac OS)에서 파이썬 Path 설정 1분안에 해결하기!

 

1. 터미널 창을 오픈합니다.

2.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shell의 profile 파일을 vim을 통해 오픈합니다.

*저는 Bash Shell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아래 파일을 수정합니다.
vim ~/.bash_profiile

 

3. 아래와 같이 PATH에 파이썬이 설치된 경로를 추가해주고, "export PATH"로 마무리하여 저장합니다.

PATH = [파이썬경로]:${PATH}
export PATH

* vim으로 오픈한 파일의 저장은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esc + wq + enter

[ 다른 글 더 보러 가기 ]

그 밖에도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2021.05.20 - [#연구/#Python] - 윈도우(Windows 10) 파이썬 Path 설정 1분만에 해결하기!

2021.05.20 - [#연구/#Python] - 파이썬 리스트를 이용한 2차원 배열 만들기

2021.03.30 - [#연구/#Python] - 파이썬으로 Caesar 암호화 구현하기 #파이썬으로 숫자 입력 받아 카이사르(시저) 암호화 구현하기! #Caesar_cipher

2021.01.13 - [#연구/#Python] - 파이썬 리스트 내 요소들의 평균 값을 구해보자 #파이썬 리스트 요소를 입력 값으로 받아보자!

 

반응형